2023 대한민국 디지털 문학상
한국문학세상이 개최하는 2023년 대한민국 디지털 문학상 공모전은 3월 1일부터 3월 20일까지 20일간 접수가 가능했습니다.
작품은 온라인에 발표된 순수 창작품으로, 다른 공간에 발표된 경우에는 한국문학세상의 '창작교실'에 게재해야 응모 가능합니다. 작품은 비밀코드로 심사되며, 응모자는 심사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방문해야 합니다.
당선작은 '계간 한국문학세상' 봄·여름호(5월)에 발표되며, 출간된 책은 국립중앙도서관 등에 납품됩니다. 한국문학세상의 공모전 투명심사 시스템은 부패방지위원회 근무 시절 김영일 회장이 처음 발명한 것으로, 작품의 공정한 심사를 위해 암호화된 비밀코드로 심사되고 있습니다.
당선자는 개인저서를 출간할 때, 소량출간 시스템으로 출간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출간비에 5%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문학세상은 2000년에 출범한 비영리 문학전문 단체로, 2005년부터는 디지털 문학상을 창설하여 디지털 문학 활성화에 이바지해 왔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18회째를 맞이하며, 대한민국의 디지털 문학 발전을 위해 많은 작가들의 참여와 관심이 필요합니다.
대한민국 디지털 문학상은?
대한민국에서는 대한민국 디지털 문학대상이 있으며, 수필, 소설, 시 등 다양한 장르에서 수상작을 선정합니다. 대한민국 디지털 문학상은 한국문학세상에서 주관하는 공모전입니다.
대한민국 디지털 문학상은 보통 매년 5월에 응모가 가능하며, 온라인에 발표된 작품으로 응모는 한국문학세상 홈페이지에서 직접 가능합니다.
한국문학세상
한국문학세상은 한국문학을 대표하는 문학전문단체입니다. 한국문학세상은 공모전 투명심사 시스템을 발명하여 온라인 등단제도와 백일장 접수 및 심사대행 시대를 정착시켰습니다.
디지털 문학이란?
디지털 문학은 컴퓨터, 태블릿, 휴대폰과 같은 디지털 기기에서만 창작된 작품을 포괄하는 문학의 한 장르입니다. 이 장르는 1980년대 후반과 1990년대 초반에 등장했습니다. 디지털 문학은 문학 연구에서 차세대 문학 장르로 환영받고 있습니다.
댓글